Acdong
Learn by doing
Acdong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Economy
      • Saving Money
    • Self-improvement
    • Thoughts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 Chatbot
      • NLP
    • MLops
      • AWS
      • Container
      • Serving
    • Computer Vision
    • Data Science
      • ADsP
      • R
    • Project
    • Python
      • Data Structure & Algorithm
    • C,C++
    • API
      • ElasticSearch
    • Error Note
    • Network
    • RDBMS
      • SQL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GitHub]

인기 글

태그

  • R
  • 머신러닝
  • 데이터 전처리
  • c포인터
  • R그래프
  • R시각화
  • pandas
  • 회귀계수
  • 기계학습
  • 이미지 전처리
  • 포인터
  • SentenceTransformer
  • 다중공선성
  • sbert
  • 존댓말 반말 분류
  • Python
  • nlp
  • plot()
  • Numpy
  • 어텐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Acdong

Learn by doing

[교육자료]. 냥코 대작전 레어 뽑기(가챠) 시뮬레이션 구현
Python

[교육자료]. 냥코 대작전 레어 뽑기(가챠) 시뮬레이션 구현

2022. 5. 3. 15:59
728x90
import random

 

냥코 대전쟁 레어 뽑기 확률

출처 : 냥코 대전쟁 나무위키

# 확률값 정의
rare = 69.4
super_rare = 25
ultra_rare = 5
legend_rare = 0.6

rare_list = ["고양이 홉핑",
             "고양이 차륜",
             "고양이 에스테",
             "고양이 쥬라",
             "고양이 파이터"]

super_list = ["고양이 댄스",
             "고양이 스시",
             "오덕 고양이",
             "고타츠양이",
             "고양이 사과"]

ultra_list = ["고양이 아이스",
              "고양이 아이스 고스트",
             "고양이 머신",
             "도깨비 야옹마",
             "사람대장 도깨비 야옹마"]

legend_list = ["원더 모모코","무사시",'잔다르크',
               "천성용 바벨","리코더 고양이"]

 

가챠 뽑기 함수 구현

def rare_gacha():
    pick = random.random() * 100
    pick = round(pick,1)
    
    if pick < rare: # 69.4% 미만
        cat = random.choice(rare_list)
        return ['레어',cat]
    elif pick >= rare and pick < (rare + super_rare):
        cat = random.choice(super_list)
        return ['슈퍼레어',cat]
    elif pick >= (rare + super_rare) and pick < (rare + super_rare + ultra_rare):
        cat = random.choice(ultra_list)
        return ['울트라 슈퍼레어',cat]
    else:
        cat = random.choice(lengend_list)
        return ['레전드 레어',cat]

 

함수 실행

rare_gacha()

#['레어', '고양이 홉핑']

 

 

창 띄우기

import pyautogui as pg

use_check = pg.confirm(text='레어 뽑기 하시겠습니까',
                       buttons=['150통조림', '안한다.'])
if use_check == "150통조림":
    item = rare_gacha()
    pg.alert(text=f'{item[0]}!!! \n {item[1]}', button='OK')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새창열림)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자료]. 파이썬으로 행맨(Hangman) 게임 구현하기  (0) 2022.05.14
[교육자료]. pyautogui 마우스 제어를 통한 윈도우 자동 종료  (0) 2022.05.03
[교육자료]. pyautogui를 통한 자동 연주(feat.Bongo cat)  (0) 2022.05.03
[교육자료]. 클래스 학습( 용사로 드래곤 사냥하기 )  (0) 2022.04.23
[pandas]. 사용자의 합계를 구해서 칼럼 추가하기 (feat. groupBy)  (0) 2021.10.27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교육자료]. 파이썬으로 행맨(Hangman) 게임 구현하기
    • [교육자료]. pyautogui 마우스 제어를 통한 윈도우 자동 종료
    • [교육자료]. pyautogui를 통한 자동 연주(feat.Bongo cat)
    • [교육자료]. 클래스 학습( 용사로 드래곤 사냥하기 )
    Acdong
    Acdong
    E-mail : alswhddh@naver.com / 자연어처리와 MLops 를 연구하고 있는 스타트업 개발자입니다.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