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를 만들기 전에 먼저 사용해봅시다.
Ranodom 클래스
: 임의의 숫자를 생성할 때에 사용합니다.
인스턴스 생성
Random random = new Random()
이렇게 생성한 random 인스턴스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random. |
Equals |
GetHashCode | |
GetType | |
Next | |
NextBytes | |
NextDouble | |
ToString |
Random 클래스에 Next() 메서드는 임의의 정수를 생성할 때에 사용합니다.
Random 클래스를 사용한 임의의 정수 생성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andom random = new Random();
Console.WriteLine( random.Next( 10 , 100 ) );
Console.WriteLine( random.Next( 10 , 100 ) );
Console.WriteLine( random.Next( 10 , 100 ) );
Console.WriteLine( random.Next( 10 , 100 ) );
Console.WriteLine( random.Next( 10 , 100 ) );
}
결과 :
86
58
48
23
12
Random 클래스의 메소드들을 사용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인스턴스 뒤에 점을 찍고 메서드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인스턴스 뒤에 점을 찍고 사용하는 멤버를 인스턴스 멤버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해당 멤버가 변수이면 인스턴스 변수 ,
메서드 이면 인스턴스 메서드 ,
속성이면 인스턴스 속성등으로 부릅니다.
List 클래스 :
배열과 다르게 가변적인 배열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
가변적이라 함은 1개를 넣고 싶을 땐 1개를 넣으면 되고 10개를 넣고 싶을 때는 10개를 넣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Genenric ( 제네릭 )
제네릭은 클래스 이름 뒤에 < > 괄호로 감싸 적용합니다.
제네릭 예시 )
List<int> list = new List<int>();
자료형인 정수형인 리스트클래스 인스턴스를 생성하겠다.
List 추가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
List<int> list = new List<int>();
list.Add(52); // 리스트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list.Add(273);
list.Add(32);
list.Add(64);
foreach ( var item in list )
{
console.WriteLine("Count: + list.Count + "\titem : " item);
}
}
위에 코드를 이렇게도 사용가능합니다.
리스트를 선언하면서 동시에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st<int> list = new List<int>() { 52 , 273 , 32 , 64 } ;
List 제거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
List<int> list = new List<int>() { 52 , 273 , 32 , 64 } ;
// Remove 함수로 리스트 요소 제거
list.Remove(52);
foreach ( var item in list )
{
console.WriteLine("Count: + list.Count + "\titem : " ite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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