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교육자료]. 파이썬으로 행맨(Hangman) 게임 구현하기

Acdong 2022. 5. 14. 16:54
728x90

출처 : https://nadocoding.tistory.com/11

 

파이썬 행맨 (Hangman) 게임 만들기

즐거운 코딩 시간입니다 ! 이번 개발 주제는 '행맨' 게임이구요. 행맨 게임은 다들 아시겠지만 아주 유명한 단어 퀴즈 프로그램입니다. 어떤 단어가 주어지면 그 단어의 길이만큼 빈 칸(밑줄) 이

nadocoding.tistory.com

 

import random
정답리스트 = ['banana','apple','orange','grape','mango']
누적입력알파벳 = ''
정답 = random.choice(정답리스트)
남은기회 = len(정답) * 2
while(True):
    print(f"남은 기회는 {남은기회}번 입니다.")
    남은기회 -= 1
    
    if 남은기회 <= 0:
        print("실패하셨습니다.")
        break
    
    성공여부 = True
    
    print()
    for 알파벳 in 정답:
        if 알파벳 in 누적입력알파벳: 
            print(알파벳, end=" ")
        else:
            print("_", end=" ")
            성공여부 = False
    
    if 성공여부 == True:
        print("정답을 맞추셨습니다.")
        break
    
    while(1):
        입력알파벳 = input("알파벳 하나만 입력해주세요 : ")
        if len(입력알파벳) == 1:
            break
        else:
            print("두 글자 이상 입력하셨습니다. 다시 입력해주세요.")
    
    if 입력알파벳 not in 누적입력알파벳:
        누적입력알파벳 += 입력알파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