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교육자료]. 냥코 대작전 레어 뽑기(가챠) 시뮬레이션 구현
Acdong
2022. 5. 3. 15:59
728x90
import random
냥코 대전쟁 레어 뽑기 확률
출처 : 냥코 대전쟁 나무위키
# 확률값 정의
rare = 69.4
super_rare = 25
ultra_rare = 5
legend_rare = 0.6
rare_list = ["고양이 홉핑",
"고양이 차륜",
"고양이 에스테",
"고양이 쥬라",
"고양이 파이터"]
super_list = ["고양이 댄스",
"고양이 스시",
"오덕 고양이",
"고타츠양이",
"고양이 사과"]
ultra_list = ["고양이 아이스",
"고양이 아이스 고스트",
"고양이 머신",
"도깨비 야옹마",
"사람대장 도깨비 야옹마"]
legend_list = ["원더 모모코","무사시",'잔다르크',
"천성용 바벨","리코더 고양이"]
가챠 뽑기 함수 구현
def rare_gacha():
pick = random.random() * 100
pick = round(pick,1)
if pick < rare: # 69.4% 미만
cat = random.choice(rare_list)
return ['레어',cat]
elif pick >= rare and pick < (rare + super_rare):
cat = random.choice(super_list)
return ['슈퍼레어',cat]
elif pick >= (rare + super_rare) and pick < (rare + super_rare + ultra_rare):
cat = random.choice(ultra_list)
return ['울트라 슈퍼레어',cat]
else:
cat = random.choice(lengend_list)
return ['레전드 레어',cat]
함수 실행
rare_gacha()
#['레어', '고양이 홉핑']
창 띄우기
import pyautogui as pg
use_check = pg.confirm(text='레어 뽑기 하시겠습니까',
buttons=['150통조림', '안한다.'])
if use_check == "150통조림":
item = rare_gacha()
pg.alert(text=f'{item[0]}!!! \n {item[1]}', button='OK')
반응형